MLA 헤드램프 등 신기술 적용···실내엔 OLED 디스플레이스포티함 강조한 GV80 쿠페···415마력 고성능 엔진 탑재다음달 11일 공식 출시···제네시스 수지 등서 차량 전시
제네시스는 GV80와 GV80 쿠페 출시에 앞서 지난 26일 제네시스 수지에서 '제네시스 GV80·GV80 쿠페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갖고 국내 미디어에 실차를 처음 선보였다.
GV80는 지난 2020년 1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17만대 이상 판매되며 국내 럭셔리 SUV시장을 이끌어온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다. 이번에 공개된 GV80는 3년 9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모던한 감성의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해 재탄생했다.
GV80의 외관은 완성도 높은 기존 GV80 디자인의 품격과 스타일은 계승하면서 럭셔리한 디테일을 더해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이중 메쉬 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기존보다 코너라인을 부드럽게 다듬어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는 MLA 기술을 탑재한 램프로 재탄생했다.
후면부는 히든 타입 머플러를 적용해 하단에 머플러를 노출하는 대신 제네시스의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형상을 크롬 재질로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한다. 리어 범퍼 하단은 슬림한 바디 컬러로 마감해 와이드하고 안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볼드한 이미지를 준다.
GV80의 실내는 한국적인 '여백의 미'에 하이테크 감성을 더해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탄생했다. 제네시스는 고객의 일상에 여유로운 공간과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GV80의 실내를 디자인했다.
GV80는 편안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을 강조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클러스터와 AVN 화면이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세련된 첨단 공간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센터페시아는 심리스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하는 한편 터치 타입 공조 장치를 적용해 조작감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크리스탈 디자인을 적용한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과 통합 컨트롤러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각적 고급감을 극대화한다.
이날 함께 선보인 GV80 쿠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결합시켜 탄생한 고성능 감성의 쿠페형 SUV다. GV80 쿠페는 기본차의 디자인과 성능에 쿠페 DNA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상반된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감성적인 차량을 개발하겠다는 제네시스의 의지를 온전히 함축한 모델이다.
GV80 쿠페의 측면부는 금방이라도 질주할 것 같은 날렵한 프로파일이 인상적이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과 낮고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의 완벽한 조화는 강인하고 다이내믹한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아울러 미끄러질듯 유려한 루프라인을 따라 디자인된 루프랙, 날렵한 형태의 윈도우 라인, 스포크가 강조된 쿠페 전용 20, 22인치 신규 휠은 스포티한 측면 스타일을 완성하는 요소다.
후면부는 LED 면 발광 리어 콤비 램프, 테일 게이트에 와이드한 일체형 보조 제동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실버와 블랙 투 톤의 스포티한 리어 범퍼와 크레스트 그릴 형상의 듀얼 트윈 머플러의 조화는 고성능 쿠페형 SUV 이미지를 연출한다.
GV80 쿠페의 실내는 쿠페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용 디자인을 적용했다. 투 톤 컬러의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하고 세련된 실내 이미지를 구현하고, 유니크한 패턴의 카본 가니쉬, 쿠페 전용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한 시트는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GV80 쿠페는 엔진룸, 샤시 등 레이아웃 최적화와 후석 리클라이닝 기능 적용 등으로 경쟁력 있는 실내 거주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패키지 최적화, 접이식 러기지 쉘프 적용으로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하는 등 쿠페 스타일임에도 충분한 공간성과 수납성을 확보했다.
제네시스 GV80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의 가솔린 2.5 터보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의 가솔린 3.5 터보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GV80 쿠페는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을 신규로 추가해 3개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GV80 쿠페에 신규 적용되는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rpm) 영역대에서 모터를 통해 압축시킨 공기를 한 번 더 압축시켜 저‧중속에서의 가속 응답성을 높여준다. 기존 3.5 터보 엔진 모델 대비 35마력이 향상된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0kgf·m의 힘을 발휘하며 보다 여유로운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GV80 쿠페는 주행 감성 및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사양으로 고배기량 스포츠 쿠페의 배기음을 재연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의 응답성을 조정할 수 있는 플렉스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또한 GV80 쿠페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에는 한계 주행에 특화된 주행 모드인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모드', 차량의 성능을 극한으로 시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런치 컨트롤, 오일 온도, 토크, 터보압을 표시해주는 고성능 게이지 등 고성능 감성의 특화 사양이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다음달 14일부터 22일까지 제네시스 수지에서 특별전시를 진행하고, 4일부터 13일까지 부산국제영화제에 GV80·GV80 쿠페를 전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80와 GV80 쿠페 출시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제네시스 라인업을 완성하고 독창적인 한국 럭셔리 브랜드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다음달 11일부터 GV80와 GV80 쿠페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박경보 기자
pk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