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별 500원~3000원 인상가맹점 수익 개선 위한 가격 조정
bhc는 오는 29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85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500원~3000원 내에서 조정해 전국 매장에 동시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bhc의 가격 인상은 2021년 12월 이후 2년 만이다.
bhc는 주문 중개 수수료 및 배달 대행 수수료,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 지속되는 원부자재 가격의 인상 등으로 악화된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가격 조정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은 1만8000원에서 2만1000원, 후라이드치킨과 골드킹은 1만7000원에서 2만원, 바삭클은 2000원 오른 1만8000원에 판매된다.
맛초킹, 양념치킨 등도 3000원 올라 각 2만1000원에 판매되며, 부분육 메뉴는 품목별로 1000원~3000원가량 오른 가격으로 판매한다.
bhc 가맹본부는 공급사의 80여 개 원부자재 가격 인상분 352억에 대해 자체 부담하는 동시에 상생지원금 100억 원 출연 등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자 해왔으나 가맹점의 추가적인 수익 개선 요구에 대해 응하기 위해 가격 조정에 나섰다.
이번 소비자 판매가 조정과 더불어 가맹점의 원부자재 공급가도 일부 현실화다. 품목별에 따라 평균 8.8% 수준이며, bhc치킨 가맹본부는 점주들의 주문 중개 수수료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초기 2개월간 지원금을 책정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그동안 물가 안정을 위해 가맹본부와 협의회 양측이 서로 신뢰를 갖고 일정 부분 고통 분담을 해 왔다"며 "그러나 주문 및 배달 수수료, 인건비, 임대료 등의 고정비 상승으로 수익이 너무 악화된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이고, 강력한 가격 인상 촉구에 심도 있게 고민하고 어렵게 결정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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