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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카드뉴스]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등록 2018.12.04 08:30

박정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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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소확행 시대, 눈으로 입맛 자극하는 디저트들 기사의 사진

TV, 유튜브 등 각종 미디어에서 수년째 인기를 끌고 있는 ‘쿡방’, ‘먹방’들. 다양한 먹거리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일 텐데요.

더불어 ‘소확행’ 트렌드에 따라 일상에서 달콤한 디저트를 통해 행복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며, 디저트 시장도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디저트의 성장은 디자인출원 건수로도 그대로 나타나는데요.

우선 디저트의 대표 격인 아이스크림입니다. 요즘 트렌드를 보여주듯 이전 5년간 드물었던 디자인출원이 최근 5년 사이 9배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과거 아이스크림은 막대가 꽂아져 있거나 콘에 담긴 단순한 모양이 주를 이루던 게 사실. 하지만 최근에는 과자와 함께 먹거나 케이크 형태로 나오는 등 맛과 모습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디저트일 뿐만 아니라 한 끼 식사로도 인기인 빵. 역시 최근 5년 사이 관련 디자인출원이 크게 늘었습니다.

요즘은 제과점이 아닌 편의점, 카페 등에서도 직접 구운 빵을 접할 수 있는데요. 이에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유명 캐릭터 모양을 넣거나 수제, 건강을 강조하는 빵이 많아졌습니다.

아이스크림, 빵에 비해 상대적으로 디자인출원 사례는 적지만, 우리 전통 디저트인 떡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통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다 다양한 모양과 색상으로 멋을 내고 맛도 발전시킨 떡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이처럼 새로운 모양에 맛까지 디자인한 디저트의 진화는 웰빙에 대한 관심 및 소득 수준의 향상 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

일상이 유난히 팍팍하게 느껴지는 날, 여러분도 눈과 입맛을 모두 만족시켜줄 특별한 디저트를 통해 ‘소확행’을 찾아보는 건 어떤가요?

뉴스웨이 박정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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