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특징주]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25년 만에 왕좌 교체
SK하이닉스가 25년7개월 만에 삼성전자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22일 오후 1시 31분 기준 시가총액 2056조8590억원으로 코스피 1위를 기록했으며 삼성전자는 2050조5822억원으로 2위로 밀렸다. HBM 경쟁력과 AI 수요 확대로 SK하이닉스 주가는 4%대 강세를 보이고, 증권가는 메모리 업황 호조와 ADR 상장 기대를 근거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