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약 일주일간 사전판매를 진행했던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의 사전 예약량은 97만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사전 판매량(7일간 92만대)보다 5.4% 증가한 것이다.
일 평균 사전 판매량은 13만8000여 대로, 사전 판매 대수가 8일간 102만대였던 갤럭시S22시리즈(하루 12만7000대)도 뛰어넘는 등 역대 갤럭시 시리즈 신제품 가운데 최고 성적을 거뒀다.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의 사전 판매 비중은 각각 65%, 35%였다. 지난해에는 갤럭시Z플립3가 70%, 갤럭시Z폴드3가 30%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의 경우 갤럭시Z플립4는 핑크골드, 블루, 보라 퍼플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갤럭시Z폴드4는 베이지,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이동통신 3사는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를 사전 예약으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23일 오전부터 개통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하루 개통 대수가 전작의 기록(첫 날 27만 대)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의 사전 개통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 출시일은 26일이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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