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 ‘피파(FiPA)’, 장려상 ‘휘파랑(Fiparang)&씨스타(Sea Star)’·‘해피’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어촌‧어항‧어장‧양식 분야의 공단 주요사업을 친근하게 소개할 캐릭터를 제작하고 국민들의 디자인적 재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지난 11월17일부터 12월15일까지 진행된 캐릭터 공모에 총 169개의 작품이 접수돼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단은 △독창성 △전달력 △완성도 △확장성 및 시장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캐릭터 공모 심사평가위원회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4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어동이’, 우수상에는 ‘피파(FiPA)’, 장려상에는 ‘휘파랑(Fiparang) & 씨스타(Sea Star)’와 ‘해피’가 각각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우수상은 60만원, 장려상은 각 20만원이 지급된다.
향후 한국어촌어항공단은 기존의 공단 캐릭터인 ‘휘파랑이’와 함께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을 연계해 온‧오프라인 홍보, 리플릿, 기념품, 각종 굿즈 제작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경철 이사장은 “국민들의 공단 캐릭터 공모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민들이 제작해주신 창의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공단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