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매체소개
- 뉴스웨이는
뉴스웨이는
-
팩트 너머에 있는 맥락에 집중합니다 다양한 팩트를 모아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생산된 ‘종합’기사. 저희가 지향하고 있는 기사입니다. 팩트에 팩트를 쌓고, 그렇게 쌓은 팩트에 의미를 불어 넣어 새로운 가치를 생산해 내는 것. 이것이 뉴스웨이의 경쟁력이자 강점입니다.
-
이해관계자 모두의 이익을 추구합니다 기업의 경영활동은 경영자, 노동자, 투자자, 소비자,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역동적 관계 속에서 이뤄집니다. 뉴스웨이는 기업의 이익이 이해관계자 모두의 이익이 될 수 있도록 감시와 비판, 방향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속도가 아닌 깊이 있는 기사로 경쟁합니다 남들과 똑같은 기사를 지양합니다. 이슈를 만드는 언론,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언론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리포트 형 기사, 시리즈 형 기사, 브랜드 형 기사를 통해 뉴스웨이 만의 시각을 담기 위해 노력합니다.
-
깨끗하고 담백한 언론을 지향합니다 언론사 최초로 ‘자정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내부감시를 통해 이를 실천하는 유일무이한 언론입니다. ‘정치·사회·연예·스포츠’ 기사를 통한 어뷰징을 철저하게 배격하며 ‘경제전문 온라인 미디어’로서의 정체성을 굳건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
새 콘텐츠 도입에 주저하지 않습니다 뉴스웨이는 창간초기부터 모바일콘텐츠팀을 신설해 카드뉴스를 응용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급해왔습니다. 2023년부터는 디지털콘텐츠센터(DCC)로 조직을 확대해 최근 트렌드인 짧은 영상(shorts)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웨이는 앞으로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출발, 새로운 도전, 새로운 뉴스웨이로 독자 여러분들께 다가가겠습니다.많은 성원과 격려 바랍니다.